롯데건설,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분양 나선다

롯데건설이 내달 3일 서울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니어 수요자 특성을 고려한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VL르웨스트는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단지와 인접한 상급종합병원인 이대서울병원을 통해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은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에는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고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입주민은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통해 우편물 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주 2회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도 선보인다. 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가 적용되며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세대 내에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역이 직통으로 연결되고, 단지 인근에는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연결된다. 이 밖에도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청약 신청은 3월21일부터 23일까지 VL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24일 예정이다. 정당 계약은 같은 달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건설부동산부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