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출시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캡슐' [사진제공=부광약품]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부광약품은 대표 해열 진통제 ‘타세놀’ 라인업의 종합 감기약 ‘타세놀 콜드 캡슐’ 제품을 발매했다고 23일 밝혔다.

타세놀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부터 시작된 해열진통제 및 감기약 부족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생산 공급을 늘려 해열진통제의 대표품목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온라인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해열진통제'라는 슬로건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최근 제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인 타세놀 500㎎, 타세놀이알 8시간 650㎎, 어린이를 위한 타세놀 160㎎에 이어 이번에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까지 출시하면서 해열진통제를 넘어 감기약까지 제품군을 넓혔다. 부광약품은 "일반 약 시장뿐 아니라 처방의 증가까지 더해져 올해에는 블록버스터 품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타세놀 콜드 캡슐은 종합감기약으로서 감기의 제 증상 중 오한, 발열, 두통, 근육통에 효과적인 해열진통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기본으로 기침 완화를 위한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수화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성분과 가래 완화를 위한 구아이페네신, 코감기 증상 완화의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 및 감기약 복용 후 졸음 부담을 적게 하기 위한 카페인 성분까지 6가지 성분으로 구성됐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가정상비약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금처럼 약사와 소비자를 타깃으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하겠다"며 "꾸준히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올해는 블록버스터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헬스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