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운영(안) 승인

제 201차 이사회서 원안 의결

강원랜드는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제 20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안)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강원랜드 이사회

이번 안건은 오는 3월31일자로 임기 만료 예정인 비상임이사(사외이사) 3명의 후임 후보자 추천을 위한 것이다. 이날 강원랜드 이사회는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 구성과 운영(안)을 원안 의결했다.

이에 따라 임추위는 비상임이사 3명, 이사회 선임위원 2명(외부위원 1명, 회사 구성원 대변자 1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되며 임원 모집 방법 결정, 임원 후보자 심사, 임원 후보자로 추천될 자의 결정, 기타 임원 후보자 추천과 관련된 업무를 맡게 된다.

임추위는 2월 중 첫 회의를 열고 위원장 선임과 후보자 모집 방법 및 모집기준, 세부 심사기준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임원추천위원회의 후보자 추천을 거쳐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후보자가 확정되면 주주총회를 표결을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종 임명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