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내년 197개 사업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욱 기자] 경남 의령군은 2024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을 위해 오는 2월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사무소에서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분야 국고보조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이란 농림축산식품부와 산림청 소관 주요 지원사업(융자사업 포함)으로 대상 사업은 생산기반, 농촌·공동체, 식량, 원예작물·유통, 축산, 식품, 농생명산업, 탄소중립·기후변화, 임업분야 등 9개 분야 197개 사업이다. 주요 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신규 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경남 의령군청. [사진=송종구 기자]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임업인, 생산자단체 등 개인이나 법인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 또는 의령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각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의령군은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사업 확대 및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해 어려움에 부닥친 농가의 영농의욕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군은 신청된 사업에 대해 사업성 검토 등 신청서류를 심사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분과별 심의회를 거쳐 2월 중 경남도에 예산 신청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욱 기자 assa113@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욱 기자 assa113@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