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에 진심' 백화점·아웃렛·호텔서 가족과 가볍게 즐겨볼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핼러윈에 업계 분주
백화점·아웃렛 핼러윈 테마 단장, 축제 분위기 연출
호텔, 핼러윈 테마 객실·식음 패키지와 실내외 이벤트 마련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가든에 대형 캐릭터 조형물과 핼러윈 콘셉트의 조명이 설치됐다(사진제공=신세계사이먼).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처음 맞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분주해졌다. 백화점과 아웃렛은 핼러윈 테마로 단장하고 축제 분위기를 연출해 쇼핑객 발길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호텔들 역시 핼러윈 테마의 객실·식음(F&B) 패키지뿐 아니라 실내외 이벤트를 준비해 가족 단위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슈퍼 핼러윈'을 테마로 다음달 2일까지 백화점을 거대한 핼러윈 파티 성지로 변화시킨다. 영국 유명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슈퍼 핼러윈 테마의 비주얼을 제작하고 백화점 외벽뿐만 아니라 식품관, 출입문, 디스플레이 존 등을 꾸며 백화점 곳곳에서 핼러윈 파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 이벤트도 선보인다. 핼러윈 팝업스토어에서는 위니비니와 러쉬가 참여해 핼러윈 젤리와 초콜릿, 호박 바구니, 배쓰밤 등 핼러윈 테마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판매 직원들도 핼러윈 코스튬과 마스크를 착용하여 핼러윈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존을 구성하고 벌룬놀이터, 포토박스, 핼러윈 페이스페인팅&타투 체험 등도 운영한다.

핼러윈 테마로 분장한 연기자들의 실감 나는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는 핼러윈 플래시몹도 준비했다. 드라큘라, 마녀 등으로 변장한 연기자들이 펼치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이달 22~23일, 29~30일 핼러윈 퍼레이드를 매일 두 차례씩 진행할 예정이며, 분장 연기자 및 댄서들이 월드몰 일대를 순회하며 퍼레이드와 함께 댄스 공연도 선보인다. 공연 후에는 고객들과 함께 포토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아이들을 위한 핼러윈 이벤트도 준비했다. 백화점 전점 키즈관을 핼러윈 테마로 연출하고 주요 점포에서는 아동 고객을 위한 핼러윈 이벤트를 선보인다. 잠실점, 분당점, 동탄점, 인천점에서는 핼러윈 플리마켓을 열고 핼러윈 코스튬, 용품, 풍선 등을 판매한다. 점포별 체험형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잠실점은 아동 고객 대상 페이스페인팅과 풍선 증정, 분당점과 동탄점은 핼러윈 테마의 오징어게임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체험을 진행하며, 동탄점은 어린이 고객이 핼러윈 복장을 하고 참여하는 패션쇼도 함께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전점 키즈관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금액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달 30일까지 '핼러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진행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인기 캐릭터와 함께하는 다양한 핼러윈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미국의 정통 핼러윈 오브제 '잭 오랜턴(호박 조명)'으로 수 놓은 호박 농장을 모티브로 공간 연출을 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광장에는 6m 규모 대형 고스트 더쿠(DUCKOO) 조형물이 설치됐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LG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온라인 제페토 공간에 구현된 아더월드 및 캐릭터를 오프라인 체험 콘텐츠로 재탄생시켰다. 중앙광장에는 빌리와 던컨 등 빌리프 캐릭터 대형 조형물이 설치됐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과 젤리크루가 공동으로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에서 톱10에 선정된 캐릭터를 대형 조형물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인기 캐릭터 더쿠와 함께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핼러윈 유령, 잭오랜턴, 해적선 등을 모티브로 조성된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델리, 핼러윈 케이크(사진제공=인터컨티넨탈호텔).

호텔들도 핼러윈 테마의 다양한 패키지와 이벤트를 내놨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 전체에서 핼러윈 무드를 고조시킨다는 방침이다. 그랜드 델리에서는 핼러윈 디저트와 음료를 한정 기간 판매하고 로비 라운지에서는 핼러윈 스페셜 원더아워를 선보인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클럽 라운지는 멕시코 축제인 '망자의 날'을 모티브로 핼러윈 데커레이션이 진행되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키즈 전용 패키지에서는 핑크퐁 핼러윈 포토존을 꾸미고 아기상어 가면 만들기 선물 등을 특별 증정한다.

그랜드 델리는 17일부터 31일까지 오싹하고 귀여운 핼러윈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한다. 초콜릿으로 만든 박쥐 장식이 돋보이는 핼러윈 케이크, 단호박맛 파이에 아몬드 크림과 크럼블이 올라간 핼러윈 호박 타르트, 미이라 케이크, 해골 타르트 등을 준비했다. 네이버 사전 예약으로도 주문할 수 있어 원하는 날짜에 디저트를 구매하여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는 28일, 29일 '루나틱 핼러윈'을 콘셉트로 한 스페셜 원더아워 파티가 준비된다. 귀신만 입장이 가능한 '호텔 델루나'를 모티브로, 로비 라운지 중앙 천장에는 커다란 달을 띄우고 으스스하고 이색적인 할로윈 장식들이 로비라운지 곳곳에 연출된다. 기존 원더아워에서 업그레이드된 무제한 와인과 맥주, 안주와 셰프들이 직접 준비해주는 핼러윈 라이브 메뉴들이 준비된다. 핼러윈 스페셜 칵테일도 즐길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의상을 대여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캐리커처와 타로 프로그램, 페이스 페인팅 등 핼러윈 파티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31일 32층 루프 바, 라티튜드32에서 뱀파이어 콘셉트의 핼러윈 파티 '핼러윈 플레지르32 파티'를 연다.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협업해 라티튜드32 우주선을 타고 블랙홀 속으로 들어가 뱀파이어가 사는 19세기 중반 고성에 착륙한 시간 여행 콘셉트로 준비했다. 뱀파이어에게 정체를 숨길 페이스페인팅, 포토부스 사진 촬영, SNS 인증샷 등 모든 미션 완료 시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및 핼러윈 칵테일 한 잔(1인 기준) 혜택이 제공된다. 핼러윈 칵테일 '블러드 패션드'는 호텔 믹솔로지스트가 이번 파티 테마에 영감을 받아 개발한 창작 칵테일이다. 잭 다니엘스 테네시 허니를 베이스로 뱀파이어 이빨과 블러드를 형상화했다. 라이브 디제잉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음달 13일까지 '헬로~윈(Hello Ween)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CJ ENM 투니버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상품부터 핼러윈 특별 디저트까지 마련했다. '트릭 오어 트리트(Trick or Treat) 위드 신비아파트' 패키지는 객실 1박에 '신비아파트 XR 도깨비하우스'를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블록으로 재현된 신비아파트 세계에 XR 기술을 더한 이 장난감은 도깨비하우스와 금비 및 신비 피규어, 데코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체크아웃 당일 호텔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이용 가능한 패밀리 브런치 세트도 제공한다.

부모와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양한 부대시설 혜택도 담았다. 실내외 사계절 온수풀, 플레이랩, 키즈존, 원더박스 성인 2인, 어린이 2인 이용 혜택을 비롯해 피트니스 성인 2인 이용 혜택,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입장,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원더박스에서도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함께 할로윈을 만끽할 수 있다. 핼러윈 신비박스 상품은 하루 종일 어트랙션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3인 자유이용권과 신비아파트 캐릭터 굿즈를 포함한다. '신비아파트 도깨비 불빛 캔디'와 신비와 금비 모습을 그대로 담은 후드 담요가 제공된다. 호텔 1층 가든카페에서 20일부터 30일까지 호박 모양의 홀케이크도 판매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21일부터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핼러윈 인 롤링' 패키지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수집 완구 브랜드 실바니안 패밀리의 '핼러윈 나이트 퍼레이드 세트' 1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더 라운지에서는 핼러윈 분위기를 담은 조각 케이크 1개와 홍시 음료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성인 2인 및 소인 1인, 가을빛이 물든 산책로 전망의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 등도 포함된다.

핼러윈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달 28, 29일에 체크인하는 자녀 동반 고객에게는 호박 사탕 바구니를 제공하며 핼러윈 코스튬을 한 직원들을 찾아 인증샷을 찍고 핼러윈 사탕을 받을 수 있다. 29일 오후 5시부터는 마술쇼 공연도 펼쳐진다. 17일부터 31일까지 '핼러윈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텔 곳곳에서 핼러윈 분위기를 담은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숙박권과 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