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멘션, 한국관광공사 ‘2022 관광플러스팁스’ 선정

중장기 숙박 플랫폼 미스터멘션(대표 정성준)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2022 관광플러스팁스’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 관광플러스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된 기업 중 관광산업과 연계가능한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4억 원의 관광사업화 자금 지원, 사업 확장을 위한 관광/기술 분야 전문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관광플러스팁스는 ICT,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보유한 7개의 창업기업을 발굴하였으며 무브, 트래블월렛, 서큘러스 등의 기업들은 자사 기술을 관광산업에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으로 해외 진출까지 준비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정성준 미스터멘션 대표는 “관광 기업을 대표하는 뜻깊은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 며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기반으로 도시재생 지역과 인구소멸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스마트관광을 실현하는 시너지효과를 확대하는데 이바지하겠다” 라고 밝혔다.

미스터멘션은 도시재생 지역과 소멸 지역에 있는 유휴시설(빈집) 숙소들을 재생시키고 일주일, 보름, 한 달 살기와 워케이션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제주도 2500개, 내륙 1700개, 태국 300개, 몽골 30개 이상의 숙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미스터멘션은 2016년에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로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부산관광스타기업 1호로 선정된 바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마케팅부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