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비대면 시대 MZ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 활용

재택근무 속 친밀감·유대감 형성 목적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대모비스가 MZ세대(1980~2000년대생)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가상세계)'를 활용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올 상반기 채용된 신입사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입문 교육 일정에 메타버스 체험과 비대면 랜선 여행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메타버스와 랜선여행 콘텐츠를 신입사원 교육에 도입한 것은 코로나19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중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교육에서 상호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신입사원에게 첫 사회생활의 활력을 제공하잔 취지에서다.

우선 메타버스 체험은 신입사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뒤 조별로 어플 속 인기 장소를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신입사원들은 이후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고, 메타버스가 삶과 일하는 방식에 가져올 변화와 회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랜선여행은 해외 현지를 유튜브 라이브로 연결, 전문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으로 신입사원들은 바르셀로나, 피렌체, 이스탄불 등 유럽 유명 여행지를 선택해 2시간 가량 참여했다.

김진환 현대모비스 경영지원부문장은 "앞으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 회사의 주요 사업장이나 연구소, 주행시험장 등을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하고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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