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출근길 영하권 추위 이어져…곳곳에 눈·비

최저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해진 20일 서울 명동거리에서 두터운 옷을 입은 시민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월요일인 30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아침까지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경기 남부·충남 북부·전라 서해안·제주에는 아침까지 5㎜ 미만의 비 또는 1㎝ 미만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제주 산지에는 아침까지 1∼3㎝의 눈이 예보됐다.

아침 최저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선 가시거리가 짧겠고, 도로에 눈이 쌓여 미끄러워질 우려가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2.5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