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CIS 온라인 한국상품전' 개최…중소·중견기업 164곳 참가

온라인 수출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진행

KOTRA가 3주 동안 CIS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우리 기업이 러시아 바이어와 온라인으로 수출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KOTRA)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KOTRA(코트라)가 지난달 29일부터 3주 간 CIS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한국상품전에는 우리 중소·중견기업 164개사가 참가했다.

KOTRA는 올 하반기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모스크바에서 오프라인 전시회를 열 계획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마케팅 사업으로 전환했다. 상품전은 온라인전시, 화상상담,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 ‘온라인 수출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KOTRA는 러시아·CIS 시장 유망품목을 선정했다. 뷰티, 식품, 헬스케어, 스마트팜 등 260개 제품을 온라인 전시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에 홍보하고 바이어 화상상담을 지원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도 후속 사업으로 진행해 우리 기업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을 돕는다.

아울러 웹세미나를 통해 러시아·CIS 유통망 입점전략도 소개한다. K-뷰티, K-푸드 분야에서는 드러그스토어 ‘왓슨스(Watsons)’와 극동지역 유통망 ‘네바다(Nevada)’가 전략을 제시하며, 가전제품 시장에서는 러시아 2위 유통망 ‘디엔에스(DNS)’가 나선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하반기에 미국, 유럽,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시장에서도 온라인 한국상품전을 열어 우리 수출 활로를 찾겠다”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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