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고객추천지수' 타이어부문 12년 연속 1위

103개 산업분야 중 승용차타이어부문서 62.1점으로 1위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추천지수(KNPS)는 한국의 각 산업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본 고객이 이를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지 조사해 수치화한 것. 올해 KNPS조사는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07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소비재·내구재 제조업, 서비스업 등 총 103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타이어부문에서 62.1점을 얻어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지수는 적극추천 응답과 비추천 응답의 비율을 산정해 도출된다. 금호타이어는 적극추천 응답비율이 67.2점으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통계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내수 교체용 타이어 652만개를 판매해 국내 타이어 3사 전체 판매량 중 점유율 40.6%로, 1위를 차지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1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타이어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