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고객 중심 영업 실전 다짐대회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DGB대구은행이 프라이빗뱅커(PB), VIP 매니저(VM)의 고객중심영업실천 다짐대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약 150명의 PB와 VM은 윤리경영 관련 동영상 시청, 다짐대회 선포 등으로 은행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겠다는 의식 함양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일부 시중은행에서 발생한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증권(DLS) 손실, 라임자산운용환매중단 사태 등과 관련, 고위험상품 투자자 보호가 강조되는 시점에 신뢰받는 은행으로 도약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다짐대회 취지를 설명했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은 고객 관점에 둔 핵심성과지표(KPI)를 도입하고 독립 투자 자문서비스 등을 신설, 강화한다. KPI는 전면 개선을 위해 고객 수익률 점수 반영, 투자 상품 관련 영업점 비이자 목표 개선 등을 추진한다. 또 상품판매 위주의 상담이 아닌 고객의 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재무상황 분석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 재무 자문서비스(OFA)제도도 실시한다.

아울러 전문가 솔루션팀을 신설해 세무, 부동산 관련 상담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오 대구은행장은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는 진정성 있는 영업이 대구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최고의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대구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