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존 컬버 스타벅스 글로벌 총괄사장 '한국 커뮤니티 스토어 확대할 것'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스타벅스 국내 모든 매장의 점장들이 모인 '스타벅스 코리아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존 컬버 스타벅스 글로벌 총괄 사장(사진 오른쪽 2번째)이 깜짝 방문해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3번째)에게 커뮤니티 스토어를 상징하는 녹색 앞치마를 전달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가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지원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는 상징적인 메시지를, 오늘 이 자리에서 한국에서의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오픈 및 추가 확대 계획 발표를 통해 전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습니다."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스타벅스 코리아 리더십 콘퍼런스'에 예정에 없는 깜짝 손님이 등장했다. 스타벅스 글로벌 총괄 사장인 존 컬버였다. 스타벅스 코리아 내부 임직원들도 예상하지 못했던 이벤트였다. 존 컬버 사장은 이 자리에서 한국 임직원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깜짝 발표도 했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오픈 및 추가 확대 계획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리더십 콘퍼런스는 3~4년에 한 번씩 전국 모든 매장의 점장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파트너 모임 회의다. 존 컬버 사장은 한국의 스타벅스 점장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 회의 자리에 예고 없이 참석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두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는 내년 상반기 오픈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매장 수익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에 대한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해 나가고 있다. 현재 커뮤니티 스토어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개국의 스타벅스 중 한국과 미국, 태국 3개 국가에서만 운영된다.

존 컬버 사장은 향후 지속적인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을 진행한다는 의미로 송호섭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에게 커뮤니티 스토어를 상징하는 녹색 앞치마를 전달했다.

송 대표는 앞치마를 전달받으며 "2014년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국내 최초의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하고 현재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난 20년간 한국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기존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뿐 아니라 내년에 론칭하게 될 2호점 등을 통해 더욱 선하고 영향력 있는 휴머니즘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더욱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답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