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생방송으로 명품 구매를?…CJ몰 '쇼크라이브' 伊명품 판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CJ몰의 모바일 방송채널 '쇼크라이브'는 이달 14~15일 이탈리아 현지 명품 구매 출장 현장을 담은 명품 특집 방송 '픽미업_유럽가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픽미업'은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에 방송하는 쇼크라이브의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픽미업' 제작진 및 출연진이 직접 다녀온 이탈리아 밀라노와 피렌체 출장기 영상을 통해 실제 현지 매장 모습을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주 진행한 1차 방송에서는 프라다, 지방시, 보테가베네타 가방을 소개하며 총 주문금액이 1억35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14~15일 진행되는 2차 방송에서는 피렌체 쥬얼리 장인 브랜드 '알꼬저'를 국내 최초로 론칭하고, 15일에는 구찌·버버리 스카프, 프라다 가방 등 명품 잡화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두 명을 추첨해 피렌체에 위치한 구찌 박물관 '구찌가든'에서 직접 공수한 에코백과 노트 선물도 준다.

모바일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쇼크라이브는 '픽미업' 명품 잡화 방송을 지난 6월부터 월 2회 이상 편성하고 있으며, 올해 1~7월 명품 누적 주문 금액이 4억원을 넘어섰다. 평균 객단가는 65만원대로, 명품을 구매한 20~39세 젊은 고객의 비중도 45%로 비교적 높다.

조순지 CJ ENM 오쇼핑부문 모바일라이브팀 PD는 "쇼크라이브 '픽미업'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결과, 객단가 100만원이 넘는 상품에도 매출이 높게 나올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쇼크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소통 방송 콘텐츠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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