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AI챗봇 '코리봇' 론칭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NH농협생명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코리봇'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리봇은 고객들에 상품 추천, 보험료 납입 등 콜센터 단골질문(FAQ) 1000개를 활용한 보험관련 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보험사기제보 안내 및 상담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제약 없는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농·축협, FC 채널 등 보험 모집 직원을 위한 질병별 인수심사기준(언더라이팅)과 FA상담서비스(절세가이드, 세무상담 등)도 제공한다.

코리봇은 고객이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대신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형(Rule Base) 질문 선택 기능을 포함했다. 고객 생일을 함께 축하해주고, 고객의 슬픔에 위로를 건네는 등 소통을 위한 따뜻한 감성도 탑재했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는 "코리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고객 문의를 신속하게 해결해드릴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리봇이 고객과 소통하며 더 만족스러운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