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공무원교육원, 한·일 등기관 등 상호연수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법원공무원교육원은 일본국 법무성 법무총합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24일 서울콘래드 호텔 파크볼룸에서 '한일 등기관 등 상호연수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상호연수 20주년을 맞이해 법원공무원교육원과 법무총합연구소는 그 동안의 역사를 기념하고 주요 비송분야에서 사법제도 운영의 발전적 방향을 논의하고자 양국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비송분야에 대하여 한일 양국 관련 공무원들이 20년간 꾸준히 이어온 사법교류를 기념한다는 점에 특히 의미가 크다. 이를 축하하기 위하여 조재연 법원행정처장,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 최영승 대한법무사협회장 등 내외 명사들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법원공무원교육원은 대법원 소속 기관으로 법원공무원 등의 직무 연수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법무총합연구소는 법무성 직원 등의 직무 연수 및 법무에 관한 전문적 연구를 담당하는 일본 법무성의 대표적인 연구·연수 기관이다. 양 기관은 '한일등기관등 상호연수'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한일등기관등 상호연수는 매년 상·하반기에 부동산등기 등 주요 비송분야에서 양국의 실무자들이 실무적 현안을 비교법적 검토를 통해 연구·논의하는 행사로 1999년에 시작된 이래 양국 사법제도의 운영에 있어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 한편 양국 실무자 사이에 우호를 증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