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미취업 여성 '호텔객실관리사'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양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민을 위해 ‘호텔객실관리사’와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직업능력향상 교육을 진행, 취업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호텔객실관리사’ 과정은 7월10∼8월2일에 열리며 7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과정은 9월2∼10월24일에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7월1∼8월 31일이다.

취업 의지가 있는 서대문구 거주 미취업 여성이면 교육이 진행될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신촌역로 10)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할 때 인터뷰가 진행된다.

구는 강사료와 교재비, 재료비를 지원하고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교육 수료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강좌 후에도 1:1 취업상담과 알선, 직무소양교육 등을 추진한다.

모집인원은 두 과정 각각 20명씩이며 자부담 수강료는 호텔객실관리사 과정 3만 원,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과정 5만 원이다.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과정은 수료 후 바로 현장 근무가 가능하도록 고객응대 매너, 서비스 화법, 객실 정비순서, 미니바 점검, 호텔 전문용어 등 실무 위주로 교육이 이뤄진다.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양성 과정은 3D프린팅펜 이해, 드론만들기, 코딩 이해와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방과 후 교실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직업능력향상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분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생활의 활력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는 지난해에도 ‘반려동물지도사’와 ‘3D융합메이커스지도사’ 과정을 운영했으며 두 과정 수료생 32명 중 2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서대문구 여성가족과(330-124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