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인터넷 방송국 개편…콘텐츠 5→12개 확대

광진구 이모저모 다양한 콘텐츠 통해 홍보하기 위해 새단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정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는 ‘GBC(Gwangjin Broadcasting Center) 광진구 인터넷 방송국’을 새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 등을 개설해 방송콘텐츠를 기존 5개에서 12개로 확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민참여프로그램은 ▲구민이 직접 유튜버가 돼 광진구를 소개하는 ‘광진유투버’▲구민들의 다양한 공연과 발표를 영상으로 담은 ‘광진킹’ ▲광진SNS기자의 우수기사를 활용한 ‘로그人광진’ 등이다.

또 일방적인 홍보를 탈피, ▲광진의 일상을 영상에세이로 만든 ‘광진다이어리(里)’ ▲민간 일자리 정보를 알려주는 ‘일자리 잡(JOB)고(GO)!’▲광진구 주요소식을 소개하는 ‘광주리’ ▲구 소식지를 읽어주는 ‘들리는 메아리’등 다양한 계층에게 맞춘 콘텐츠도 제공한다.

광진구 인터넷방송국 콘텐츠는 광진구청 공식 홈페이지(www.gwangjin.go.kr/gbc)를 통해 시청이 가능, 광진구청 공식 소셜방송채널(유투브, 네이버TV)와 연계하여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금은 영상정보의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뉴미디어 매체가 활발해지고 있어 앞으로는 구정 홍보도 뉴미디어를 통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진유튜버 이미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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