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 어버이날…어버이날 문구 어떤 게 좋을까?

어버이날 카네이션/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오늘(8일)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버이날이다.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 감사 문구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누리꾼들은 SNS 및 포털사이트에서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등의 문구를 추천했다.

이밖에도 어버이날 문구로는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오래오래 함께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늘 받기만 한 사랑 저도 더 잘할게요. 고맙습니다",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은혜 꼭 보답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쑥스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진 못하지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등이 있다.

어버이날은 매년 5월8일으로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법정기념일이다.

한편, 매년 5월8일인 어버이날은 1956년 지정된 '어머니날'로부터 시작됐다. 이후 1973년,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목적으로 '어버이날'로 제정됐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