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빌보드 핫100·빌보드200 진입…K팝 걸그룹 최초

걸그룹 블랙핑크/사진=YG 엔터텐인먼트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에 2주 연속 동시 진입했다. K팝 걸그룹이 빌보드 차트에 동시 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23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 새 EP 앨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73위, 동명의 EP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93위를 각각 기록했다.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UK 오피셜 차트 ‘싱글 차트 톱100’에서는 지난주 처음으로 33위에 진입했다. 이번 주에는 48위에 이름을 올리며 2주 연속 차트에 랭크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가 2주 연속 빌보드 메인 차트에 이름을 올려 현지에서 뜨거운 존재감을 보여줬다”며 “K팝이 미국 주류 팝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점이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로스앤젤레스에서 북미 투어 첫 공연을 마쳤으며 앞으로 6개 도시에서 7회 공연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