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준생 응원해요'…롯데마트, '유통-드림 메이커스' 운영

18일 영등포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열린 '유통?드림 메이커스' 발족식에서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왼쪽 두번째),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오른쪽 두번째),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왼쪽 첫번째)가 청년 인재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롯데마트는 롯데장학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지원하는 '유통-드림 메이커스'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청년 인재를 선발해 프로그램 수료시 참가자 전원에게 인당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을 주며 롯데 공식 인증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롯데마트 본사ㆍ점포 실습 및 아르바이트 근무 기회도 제공하며 우수 과제 수행 팀에게는 별도 포상금이 지급된다. 일반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 해외유통 견학을 지원하고 셰프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마트 푸드코트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기준은 2020년도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이미 학교를 마친 졸업생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비정부기구(NGO) 및 복지시설 관계자 추천자는 우대 선발한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