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디지털 라이브러리 박람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남궁협)은 9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9회 디지털 라이브러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박람회에서 학생들은 대학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학술DB, 전자책, 전자잡지, 오디오북 등 각종 전자 정보자료 이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술출판 기업 엡스코, 정보 솔루션 제공사 프로퀘스트, 출판사 엘스비어, 인터넷 서점 교보문고를 비롯해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학술교육원, 범문에듀케이션, 디엘테크, 빌드북, 세광라이뮤, 한백소프트 등 10여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전자 정보자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함께 참여 학생 25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나눠주고 현장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자전거, 블루투스 키보드, 문화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남궁협 중앙도서관장은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 디지털 전자 자료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늘어가길 기대한다”며 “전문정보를 활용해 교육과 연구의 질을 올리고 디지털 콘텐츠 자료를 이용한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