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행사 파주 임진각서 열린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한다.

도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100년의 역사에서 천년의 미래로'를 주제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평화의길 걷기행사, 캠핑 페스티벌 등 문화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이 광복회 등 보훈단체 회원과 학생, 군 장병, 도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 둘째날인 12일에는 ▲피난음식 체험 ▲비즈 목각을 활용한 태극기 만들기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미래를 날리자) ▲100주년 기념 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14일까지 진행된다.

또 행사 기간동안 평화누리 캠핑장 일대에서는 500팀 2500여명이 참가하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캠핑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류영철 도 보건복지국장은 "도민들과 함께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복합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