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소켓, 홍대 미대생들과 디자인 콘테스트 진행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이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간호섭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디자인 유어 라이프’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팝소켓의 주요 고객층이자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팝소켓 관계자는 “콘테스트를 통해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는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팝소켓과 고객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콘테스트 주제는 ‘TPO에 어울리는 팝소켓’이다. 학생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디자인 소개영상을 15초 내외 촬영해 4월 한 달간 팝소켓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한 디자인은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진과 팝소켓코리아가 6개의 우수작을 1차 선정 후 5월 말까지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대상 작품을 선발한다. 최종작으로 선정된 6명에게는 ▲대상(1명) 100만원 ▲금상(2명) 50만원 ▲은상(3명) 30만원 장학금을 수여하며, ▲장려상 10명에게도 팝소켓 구매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올해 9월에 진행되는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 ‘하이라벨’ 런웨이에 오르는 기회도 주어진다. 팝소켓코리아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후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이 작품들은 팝소켓 정규 상품으로 출시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도 연말에 기부할 예정이다.

팝소켓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역량을 펼치고 장학금 및 상품화 기회를 마련하고,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글로벌 팝소켓 전체에서 처음 진행하는 의미있는 캠페인”이라며 “팝소켓과 참신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만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나올 기대감이 크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