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임시정부 수립 100년 맞아 100명 고객과 상해 임시정부 간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리테일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100명의 고객과 함께 2박3일간 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독립운동 역사 해외 탐방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고객이 직접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자유 형식으로 제작한 후 GS25·GS수퍼마켓·GS프레시의 전 SNS 채널에 게시 후 해시태그(#우리가나라를사랑하는방법, #GS리테일)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종료 후 GS리테일 임직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 50개가 선발된다. 우수작 컨텐츠를 게시한 고객에게는 동반인 1인을 포함한 2인이 상해 임시정부 등 독립운동 역사 해외 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외 탐방은 5월 24일부터 5월26일까지 2박3일간 상해임시정부, 홍구공원, 백범 김구 선생의 피난처였던 항주 독립운동 사적지 등을 둘러보며 독립운동을 위해 애쓰셨던 임시정부 요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은 이 외에도 임시정부 수립과 관련해 다양한 독립 운동 역사 알리기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한다. GS리테일 멤버십 팝카드에 보훈처와 협의를 통해 임시정부 주요 인사들의 단체 사진을 전면에 디자인한 것. 또 보훈처와 공익적 역사 알리기 캠페인을 보다 발전적이고 심화시킨 형태로 연중 지속하기 위해 이날 서울지방보훈청 4층 호국홀에서 업무협약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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