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호주서 캡슐맥주 제조기 등 혁신 제품 소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가 12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호주 시드니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진행하고 현지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다. LG전자는 올해 아시아에 이어 유럽, 중동아프리카, 중남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 이혜웅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 송승걸 아시아지역대표 전무를 비롯해 주요거래선, 외신기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시드니 근교의 일반 주택을 ‘LG 홈’으로 꾸며 고객들이 실제 주거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1인 가구 증가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공간에 대한 요구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의 확산 등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가전제품을 ‘생활공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새롭게 정의했다. LG전자는 거실, 서재,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에서 고객들이 인공지능(AI) ‘LG 씽큐’가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LG전자는 ‘LG V50 ThinQ 5G’와 ‘LG G8 ThinQ’,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등 다양한 혁신 제품도 소개했다.

송승걸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전무는 “생활 속에서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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