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넥스트라운드 오프닝데이 개최…'브랜드화 원년 '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산업은행은 올해를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인 넥스트라운드의 브랜드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20일 밝혔다.

이날 산은은 본점에서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VC), 기업벤처캐피털(CVC), 국가출연연구소 등 105개 기관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KDB 넥스트라운드’의 시작을 알리는 '2019년 오프닝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산은은 올해 4년 차에 접어든 KDB 넥스트라운드를 올해 브랜드화 원년으로 선포하고 '연결을 통한 도약'이라는 가치를 확립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서 글로벌 넥스트라운드를 개최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넥스트라운드도 연간 10회 개최할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정부, 투자 유관기관 및 민간 등과 함께 7월에 가칭 '혁신 페어'를 개최해 제2의 벤처 붐 조성과 혁신문화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7월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혁신 페어 행사에는 100여개 벤처, 스타트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다수의 국내외 VC가 참여해 투자유치 IR과 글로벌 대·중견 기업들과 글로벌 유니콘기업 임원의 우수한 VC 등 기조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앞서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 혁신성장 선도 및 혁신성장 금융생태계 활성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산은은 혁신성장본부를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넥스트라운드실을 신설하는 등 조직 역량을 집중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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