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소라기자
설 연휴가 지나고 봄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식단관리 시즌이 시작됐다. 체중감량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의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임웰의 굿밸런스 도시락이 있다.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6종으로 출시됐으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아임닭 닭가슴살 베스트셀러를 반찬으로 활용해 포만감과 단백질을 더했다. 여기에 다양한 채소와 잡곡밥으로 영양소의 균형을 맞췄다. 굿밸런스 도시락은 팩당 297.8~352.2㎉에 불과한 반면 단백질 함량은 17~22.3g로 식단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다.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지은 밥의 차진 식감도 특징이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도시락 속 밥을 ‘아임웰 라이트밀 라이스’로 별도 출시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품질 경쟁력을 갖춘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출시 직후 매달 매출 100% 신장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인기 상품에 올랐고, 아임웰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안착하는 데 일조했다.
아임웰은 굿밸런스 도시락을 시작으로 닭가슴살 빅볼 도시락,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을 출시하며 닭가슴살을 중심으로 한 단백질 식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소고기와 돼지고기, 치즈, 고구마 등을 활용한 웰밀 도시락을 출시한 데 이어 닭가슴살 빅볼과 볶음밥을 활용한 빅볼 라이스 도시락도 출시하며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다는 점이다. 시중에 다양한 냉동 도시락이 판매되고 있어 비교 구매가 쉬운 가운데 꾸준히 아임웰 도시락을 구매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아임웰 도시락은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맞춘 완벽한 한 끼 식사로 입소문이 나면서 바쁜 일정 가운데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 학생, 맞벌이 부부가 주요 고객 층으로 자리하고 있다.
그 결과 아임웰은 ‘2018년 올해의브랜드대상’에서 다이어트 도시락 부문 1위에 올랐다. 실제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투표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기에 소비자들의 실제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아임웰은 제품 연구ㆍ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락 라인업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한 올리브영, 킴스클럽 등 오프라인 판로도 꾸준히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를 높이고 있다. 식품안전성 확보를 위해 엄격한 품질관리, 위생 및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물류시스템 발전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