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옥수수, 아시안게임서 업계 최초 '1억분' 달성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vs 일본' 축구 결승전 당일 역대 최고 트래픽을 경신했다.SK브로드밴드는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트래픽이 기존 최고치였던 베트남전 트래픽 대비 8.4% 늘었다고 4일 밝혔다. 생중계 시청자수도 4% 상승하며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런칭 이후 가장 많은 시청자가 몰렸다. 이날 옥수수의 일 순이용자수(Daily Active Users)도 기존 최고 기록인 베트남전 대비 15% 늘었다. 일 시청시간 역시 1억분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SK브로드밴드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함에 따라 이용자가 대폭 늘어났다"고 봤다. 또 "채팅과 함께 응원하며 즐길 수 있고 PC(www.oksusu.com)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옥수수의 선택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옥수수는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통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클립, 대회 일정, 경기 결과, 뉴스, 순위 등 상세 정보를 제공했다. 총 3만여명이 참여한 아시안게임 'Match of the day Quiz'와 하이라이트 클립 시청왕 선발, SNS 생중계 본방 인증 및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도 펼쳤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5G 기반의 AR/VR과 같은 실감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연관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스포츠 No.1 OTT로서 더 큰 발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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