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캔디 '말랑카우', 라떼로 변신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캔디 '말랑카우'가 마시는 음료로 변신했다.롯데푸드는 ‘말랑카우 라떼’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인기 초콜릿인 '가나 초콜릿'과 캔디를 연이어 우유로 재해석해 가공유 시장을 활발히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푸드는 지난 4월 가나 초콜릿 밀크 음료를 선보였다. 말랑카우 라떼는 달콤한 연유 향과 진한 우유 맛의 말랑카우 특징을 살린 가공유다. 말랑카우 캔디를 드링크로 구현하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캔디 연구원과 가공유 연구원이 함께 팀을 이뤄 개발 노하우를 나누기도 했다.1급A 원유를 사용해 신선함을 더했다. 롯데푸드는 말랑카우 캔디의 젖소 캐릭터 등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친밀감을 살렸다고 말했다. 말랑카우는 2013년 출시돼 매년 2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롯데제과의 인기 소프트 캔디다. 반죽 사이에 공기를 주입하는 에어레이션 공법을 사용해 특유의 폭신한 식감을 구현하고 치아에 달라붙지 않아 출시 초기부터 폭 넒은 사랑을 받아왔다.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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