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역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방문 가능성 높은 주변 지역인에게 광고 노출1000회 노출당 비용 1000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전용 디스플레이 광고(DA) 상품을 출시한다.17일 네이버는 오는 8월2일 방문 가능성이 높은 주변 지역인에게 광고를 노출해주는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광고비에 부담을 느끼는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기획했다.지역소상공인광고를 클릭할 경우 ‘네이버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용자에게 업체 정보는 물론 예약, 길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광고 1000회 노출 당 비용(CPM)이 1000원으로 다른 모바일 광고 상품에 비해 소액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오픈 초기에는 한시적으로 50%를 할인된 가격으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 입찰·광고 소재 선정 등 기존의 어려운 절차를 없애고 간단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광고주들은 광고가 노출 될 키워드나 입찰가를 설정할 필요도 없고,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별도로 들일 필요도 없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정보를 잘 등록해 놓기만 하면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지역 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모바일 스포츠·연예 기사 하단에 노출되며 오는 31일부터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이일구 소상공인광고TF 리더는 “신규 오픈, 할인행사, 신메뉴 출시 등 지역소상공인이 홍보하고 싶은 내용을 부담없이 광고하는데 유용한 상품”이라며 “음식점 카테고리에 우선 적용하지만, 지역 소상공인들 누구나 광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 범위를 점점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T부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