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3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4회 즐거운 동행 입점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즐거운동행 입점 품평회는 지난해부터 올리브영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 주관해오고 있는 행사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인프라를 통해 참가 기업을 모집한 후, 실물 품평회 자리에서 최종 선정된 우수 중소기업들이 올리브영 ‘즐거운동행존’에 정식 입점하게 된다.이번 품평회는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13개의 유망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올리브영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달 12일부터 15일까지 CJ E&M이 진행한 ‘케이콘(KCON) 2018 JAPAN’에 참가한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품평회 참가 신청을 받았다.올리브영 상품기획자들은 본선에 오른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제품 컨설팅과 더불어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집계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선발된 제품들은 이후 보완 과정 등을 거쳐 오는 6월 ‘즐거운동행’을 통해 정식 판매된다.이날 품평회에는 지난해 행사를 통해 올리브영에 입점하고 동반성장한 랩앤컴퍼니 김찬영 대표가 직접 운영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랩앤컴퍼니는 지난해 5월 올리브영의 ‘즐거운 동행’ 품평회를 통해 선발돼 7월부터 올리브영서 판매를 시작한 중소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아임 프롬 허니 마스크’는 입점 첫 달과 비교해 올해 3월 매출이 10배 가량 뛰었다. 이 제품은 높은 원가에도 천연 벌꿀 함유량을 38.7%까지 끌어올려 단기간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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