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고급재 시장 공략

중국 내 자동차강판, 고급재 수요확대에 선제적 대응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포스코가 성장하는 중국 고급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다.19일 포스코는 포스코차이나 상해사무소에서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탁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솔루션마케팅센터는 중국 내 자동차 강판과 고급재 수요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했다.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은 연평균 3%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 약 34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기존 테크니컬서비스센터(TSC)의 제품서비스업무에 솔루션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와 현지 맞춤형 이용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본사 파견 연구원과 현지 인력의 유기적인 협력 하에 현지에서 고객에게 솔루션을 직접 제공한다.포스코 관계자는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출범을 계기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현지에서 완전히 대응하기 위한 현지 생산·가공·판매법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중국 고급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현지시장 고급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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