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선물 인기상품은… 한우·건강식품이 '최고'

롯데百 광주점, 전년 대비 축산 53.5% ↑, 건강 +15.2% ↑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난 1월22일부터 2월14일까지 진행된 설 명절 선물세트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1/2일~1/26일) 에 비해 11.2% 신장했다고 밝혔다.세부상품군별 실적으로는 축산 +53.5%, 건강 +15.2%, 가공·생필 +44.4%, 수산이 +8.7% 늘었다.10만 원 이하 선물세트의 매출구성비는 금년 43.5%로 전년대비 5% 이상 높아졌으며, 전년대비 +24% 신장했다.특히 부정청탁금지법 선물 가액이 10만 원으로 상향조정 되면서 관련 상품인 한우·굴비세트가 눈에 띄게 늘었으며, 기존대로 선물 가액 5만 원 이하의 적용을 받는 가공·생필 상품군도 크게 증가했다.이는 선물 가액이 상향 조정되면서 법인 고객의 선물 선택폭이 넓어져 5~10만 원 이하 선물은 한우나 굴비세트, 5만 원 이하의 선물상품은 샴푸세트나 가공캔 세트로 10만 원 이하 선물세트도 금액대에 따라 확실히 구별되는 성향을 보인 걸로 판단된다.또한 세트기간 동안 영하 10도에 육박하는 강추위와 연일 이어지던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상품군의 실적 또한 홍삼제품을 주력으로 크게 신장했다.반면에 주류 -7.5%, 한과 -20.2%, 건과세트는 -21.6%로 전년대비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집계됐다.김정현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장은 “부정청탁금지법 상향조정에 따라 10만원 이하의 한우세트 등 관련세트를 발빠르게 준비한 결과가 주효했다”면서, “고객들도 이런 빠른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 걸로 실제로 확인된 바, 다가오는 추석에도 이런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선물상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