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용에서 힐링으로' 10년 새 달라진 혼수 트렌드

신세계백화점 내 안마의자 매장(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예비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혼수품이 최근 10년 새 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남에게 보여주기식이었다가 이제는 '힐링', '여가'를 위해 혼수품을 구매하고 있다. 2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07년과 올해 모두 인기 혼수품 1~5위는 TV, 냉장고, 세탁기, 침대 등 필수 가전·가구가 차지했다.그러나 6∼10위는 많이 달랐다. 2007년에는 6위가 모피, 7위가 대리석 식탁, 8위가 홈시어터였지만 올해는 6위가 안마의자, 7위가 공기 청정기, 8위가 의류 스타일러로 조사됐다.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집에 있는 시간이 짧은 맞벌이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홈시어터 등 보여주기식 품목보다 퇴근 후 집에서 힐링할 수 있는 나를 위한 혼수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실제로 결혼철을 앞두고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신세계몰의 안마의자와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2%, 87.1% 급증했다. 의류 스타일러도 405.3%나 많이 팔렸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안마의자가 포함된 헬스케어 장르 매출이 132.5% 늘었다.반면 2000년대 대표적인 혼수품이었던 모피 매출은 0.6% 증가하는 데 그쳤다. 홈시어터가 포함된 오디오 장르 매출은 13.0% 감소했다.신세계몰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트롬건조기 등 인기 혼수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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