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수 디아지오 대표 '저도주 포트폴리오 완성…시장 선도할 것'

신제품 '더블유 시그니처 12' 출시와 함께 시장 1위 자신 12년 숙성된 스코틀랜드산 위스키에 풍미ㆍ향 더해 차별화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도수만 보고 무턱대고 마시던 저도주 시장은 끝났다. 이제 소비자의 적극적인 선택이 시작된 만큼 머지않아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시장이 재편될 것."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24일 중구 정동 주한 영국 대사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12년 숙성된 스코틀랜스산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 12' 출시 발표와 함께, 40도 미만 저도주 시장 1위를 자신했다.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 크레이그 월레스, 캐롤린 마틴이 함께 블렌딩한 제품으로, 엄선된 12년산 이상의 위스키 원액에 풍미와 향이 더해져 최상의 부드러움과 함께 시간이 빚어낸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만든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는 ‘더블유 시그니처 12’의 부드러움을 두고 ‘Triple Smoothness’라고 표현했다. 코로 맡게 되는 향과 혀로 느끼는 맛, 목으로 넘어가는 목 넘김 등 위스키를 경험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위스키 전문가이자 디아지오의 바텐더 전문 교육 프로그램 월드클래스 바 아카데미를 책임지는 성중용 원장은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부드럽고 달콤한 벌꿀의 향에 과일 향이 풍부하며, 맛이 부드럽고 복합적"이라며 "쌉쌀한 삼나무의 풍미도 느껴지며, 입안에서 둥글게 퍼지면서 부드럽게 넘어간다" 고 표현했다.저도주를 음용하는 가볍고 경쾌한 주류 소비 문화에 어울리도록, 병 디자인에도 세심한 정성을 기울였다. 세련된 다크그레이 컬러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 모양의 디자인은 제품 고유의 3중의 부드러움이 잘 드러난다.디아지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한다.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하며,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더블유 시그니처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2015년 출시한 더블유 아이스와 지난해 11월 선보인 ‘더블유 시그니처 17’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 12’까지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면서 저도주 시장에서의 저변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저도주 시장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에 0%에서 2015년 20%, 2016년 25%, 2017년 상반기 기준 28%로 계속 성장 중이다. 조 대표는 “저도주 시장도 소비자가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트렌드가 퍼져가고 있는 만큼, 저도주에 포함된 원액의 가치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국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EU 법규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 기준 2만6026원(부가세 포함) 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