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 3000만 돌파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스타벅스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 사이렌오더의 이용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최근 사이렌오더 주문 건수가 누적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 2014년 5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였다.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O2O 서비스다.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하루 약 50만명이 방문하는 스타벅스의 하루 평균 사이렌오더 이용 건수는 지난달 말 현재 약 6만건이다. 사이렌오더 론칭 당시 일 평균 주문 건수 2000건 대비 30배가량 증가했다. 1000만건 달성 당시 3만4000건, 2000만건 달성 당시 5만5000건의 사이렌오더 주문 수를 나타낸 바 있다. 사이렌오더가 많이 이뤄지는 매장은 남산스테이트점이다. 28.8%에 달하는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용률이 많은 상위 5개 매장 모두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을 통해 제조음료를 보다 편리하게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게 하고 주문 전 매장별 사진을 확인 후에 정확한 주문 전송이 가능하게 하는 등 지속적인 사이렌오더 업그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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