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中 섬유박람회서 고객 직접 만나

세계 최대 섬유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참석마케팅 진두지휘…미주·유럽·동남아로 '소통행보' 확대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인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7’에 참석해 중국 섬유원단업체인 야타이 대표 등을 만나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동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세계 최대 섬유전시회에 참석해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행보에 나섰다. 효성은 조 회장이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7'에 참석해 글로벌 고객사와 만났다고 17일 밝혔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18개 고객사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만들어 평소 글로벌 전시 기회를 얻기 힘든 고객사들의 상담과 영업활동을 지원했다. 아울러 전시 기간 중 '크레오라(creora®)' 출시 25주년 기념만찬을 열어 고객과의 협업·상생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기준 약 43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섬유산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섬유업체 대표들을 만나 기능성 의류에 적용되는 원단 제품 공동마케팅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조 회장은 "현장에서 느낀 고충과 고객의 목소리가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의 출발점이 된다"며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시장 공략에 집중, 올 상반기에는 중국 취저우 공장을 증설하는 등 현지 생산시설 기반 마련과 투자를 진행했다. 그 결실로서 천신 중국 취저우 당 서기가 효성그룹 본사를 직접 방문했으며, 감사의 표시로 취저우 시내 중심도로를 '효성대로'로 명명해 각별한 우호관계를 입증한 바 있다. 효성 관계자는 "조 회장은 올 초 회장 취임사에서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경영활동의 시작과 끝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며 "향후 미주, 유럽, 동남아 등으로 고객 소통 행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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