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애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CJ컵(CJ CUP)을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ㆍ문화 플랫폼'으로 키워 K-컬처(한국문화) 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한국 선수들이 PGA에 진출하는 다리, 한국 남자 골프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리, 국내 골프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리, 골프 관련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의 다리, K-컬처 확산을 위한 다리.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다음달 19일부터 한국 제주의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나흘 동안 열리는 '더 CJ컵(THE CJ CUP @ NINE BRIDGES)'의 의미를 '재능과 도전 정신을 가지고 있는 모두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연결 다리'라고 정의했다. CJ컵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미국 PGA투어 정규대회다. CJ그룹은 이번 시즌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10년간 이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이 회장은 이번 대회를 단순한 골프 대회가 아닌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ㆍ문화 플랫폼으로 키워 한국 식문화, 콘텐츠, 브랜드 등 K-컬처 확산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경욱호 CJ 마케팅실 부사장은이 19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CJ 컵 D-30 미디어데이'행사를 갖고 대회 개최 의미와 중장기 계획, 글로벌 브랜딩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대회 운영 총괄을 맡고 있는 경욱호 마케팅실 부사장은 19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CJ컵 D-30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글로벌 기업들이 주로 후원하는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를 통해 CJ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세계 227개국, 10억명의 시청자들에게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PGA투어는 세계 227개국에서 중계되고 10억가구 이상이 시청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다. 미디어 노출 및 광고 효과와 함께 관광, 숙박 등 경제 유발 효과로 인해 'PGA투어=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식을 만들고 있다. 개최지마다 차이는 있으나 2015년 투어 챔피업십 경제효과는 1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