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로고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평창동계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강원도, KT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앞으로 홍보와 광고 등을 상호 협의해 추진하고, KT가 제공하는 5세대(5G) 통신서비스 등을 적극 활용해 올림픽 붐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KT는 평창올림픽 통신 공식파트너로서 안정적인 통신·방송중계 서비스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과 운용, 해외 홍보 활동 지원, 특화서비스 개발, 예산 및 인력 지원 등을 담당한다. 올림픽 붐업을 위한 추가 투자 방안도 모색한다.이날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 협약식에는 노태강 문체부 제2차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황창규 KT 회장,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노 차관은 "이번 올림픽은 새 정부가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국정과제"라며 "대회 입장권 판매와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성화 봉송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입장권은 지난 5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11월6일부터는 서울시청, 강릉시청, 강원도청, 인천·김포 공항 등에서 현장 판매도 한다.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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