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리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왼쪽부터)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 정창국 ADT캡스 경영지원본부장, 로버트 파시코프 브랜드키 대표.<br />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브랜드키의 고객충성도 지표인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해 만든 국내 모델,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지표를 근거로 했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실시, 고객의 감정적 로열티, 태도적 로열티, 전환의도를 통해 각 산업군 별 고객충성도가 높은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한 ADT캡스는 국내 보안시장을 선도하며 축적한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을 기울여 고객 충성도와 신뢰도를 높여왔다.특히 출동 품질을 대폭 높이는 한편, '사후서비스(A/S) 원스톱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전문기술지원센터' 및 24시간 A/S접수가 가능한 '모바일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서비스 품질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월 기준 당일 A/S 처리율 95.8%를 달성했다. 지난해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 불만 건수는 전년대비 54.9% 감소했다.ADT캡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신규가입 고객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담은 웰컴기프트 패키지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기존 장기 우수고객 대상으로 전용 상담 창구 개설하고, 부가적인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통해 해약율을 낮추고 우량 고객을 늘려 나가고 있다.ADT캡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ADT캡스는 혁신적인 보안솔루션과 고객가치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ADT캡스를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믿어주는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