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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전국 최초로 2014년 도입한 '찾아가는 현장보증'이 3년 새 보증금액 기준 6배 이상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찾아가는 현장보증 서비스'가 처음 도입된 2014년 1490건에 불과했던 현장보증 지원 실적은 3년이 지난 작년 말 7350건으로 3년 새 5배 이상 급증했다. 지원금액도 2014년 276억 원에서 지난해 1626억원으로 6배 가까이 늘었다. 앞서 경기신보는 2015년 현장보증 서비스 정착을 위해 경기북부와 남부에 각각 전담팀을 꾸렸다. 전담팀은 그동안 보증수요가 있는 현장을 찾아가 고객들과 상담을 통해 보증지원을 하면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경기신보는 지난해에는 도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서포터즈를 창설하고 현장을 누비기 위해 상담 전용버스도 구입했다. 지난해 6월 도입한 상담 전용버스의 경우 버스 안에서 보증상담 및 심사, 보증서 발급까지 모든 것이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경기신보가 지난해 도입한 찾아가는 현장보증 버스
전용버스는 고객 수요가 많은 현장상담회 및 경기신보 영업점이 없는 지역에 대해 우선 배차된다. 현재 최소 주4회 이상 지역본부별로 각 2회씩 균등 배차하고 있다. 김병기 경기신보 이사장은 "1인 자영업자나 전통시장 상인들은 자리를 비우기가 힘들다 보니 보증상담을 받으러 경기신보 영업점까지 오기가 쉽지 않다"며 "이런 현장의 어려움을 감안해 재단이 2014년 첫 도입한 '찾아가는 현장보증 서비스'가 생각보다 고객들의 반응이 좋고,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경기신보의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서비스는 5만8821건에 총 2조3873억원이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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