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뜬 오리온 꼬북칩, 벌써 500만개·40억원어치 팔렸다

오리온은 ‘꼬북칩’이 누적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로 환산시 40억원에 달한다.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네 겹의 독특한 식감과 맛, 씹는 재미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나며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커뮤니티에 제품 구매 가능한 매장을 공유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출시 후 두 달간 생산 즉시 전량 출고되면서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가수 싸이가 참여한 꼬북칩 광고도 유튜브 조회수 100만건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주부터 뮤직비디오 버전의 두 번째 광고를 공개했다. 싸이가 직접 만들고 부른 CM송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영상이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꼬북칩은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들어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 과자를 천천히 씹을 때 입안에서 나는 재미있는 소리와 거북이 등을 닮은 귀여운 모양도 매력 포인트다. 오리온 관계자는 “확산 속도가 빠른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올해 제과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부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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