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신선식품, 모바일에서 PC서보다 2배 더 팔렸다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 67.8%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이마트의 온라인쇼핑몰 이마트몰에서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PC의 2배를 넘어섰다. 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28%에서 올해 1분기 67.8%까지 늘어났다. 이마트 관계자는 "학창시절부터 인터넷을 접해오며 스마트폰도 잘 다루는 세대가 구매력이 큰 30~40대로 진입했기 때문"이라며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를 중심으로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장을 보는 3040세대가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이마트몰의 모바일 쇼핑객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1분기 기준 44.1%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이어 33%를 차지한 40대를 포함하면 30~40대의 비중이 80%에 이른다. '신선식품은 눈으로 직접 보고 골라야 한다는 인식'도 많이 희석돼 모바일 쇼핑 붐에 일조하고 있다. 이마트몰의 경우 이마트 매장과 동일한 품질의 신선식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전국 88개의 점포와 수도권에 위치한 2개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용인·김포)를 통해 일 주문건의 약 40%가량을 당일배송으로 처리하고 있다.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마트몰 전체 매출 중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0%까지 늘어났다.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은 올해 1분기에도 18.5% 증가했다. 특히 선도가 중요시되는 수산물과 축산물이 각각 23.4%와 22.5% 오르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한편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의 성장으로 모바일 장보기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이마트몰 전체 제품군에서 모바일 매출 비중도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2013년 1월 이마트몰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이후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지난해 50%를 넘어선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61.1%까지 올라왔다.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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