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DMZ' 글로벌 관광콘텐츠로 육성

4월27일부터 6월7일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통해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 개최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세계적 생태지역인 비무장지대(DMZ)를 글로벌 관광콘텐츠로 만들기 위한 SNS 캠페인이 추진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4월27일부터 6월7일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는 DMZ 사진을 포함해 두 장 이상의 사진을 합성,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공유하는 글로벌 소통 캠페인이다. 

경기도 DMZ 반반사진 공모전 포스터

도는 서로 다른 사진을 하나로 합치는 캠페인을 통해 분단된 DMZ를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새로운 비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세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에 필요한 DMZ 사진은 경기도가 제공한다. 다만 나이는 만 18세 이상으로 제한된다. 참가 희망자는 DMZ 사진과 저작권, 초상권 문제가 없는 사진을 합성해 개성있는 반반사진을 만들고,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에 작품명과 해시태그(#UniteDMZ, #AgreeTnC)를 함께 올리면 된다.  DMZ 사진은 공모전 홈페이지(dmzcontest.gto.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도는 사진의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전시 등 활용가능성, 온라인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우승작을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5000달러의 상금과 4500달러 한도의 세계 여행 항공권(경기도 4박 5일 경유 필수), 민간인 통제구역인 DMZ를 경험할 수 있는 'DMZ포비든투어' 초대권이 제공된다. 4박 5일간 진행되는 'DMZ포비든투어'에는 유학생 기자단이 우승자와 함께 동행해 취재를 진행하게 된다. 취재를 통해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캠프 그리브스', '제3땅굴', '도라산전망대', '덕진산성' 등 투어 여정과 DMZ의 아름답고 특별한 모습을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  차광회 도 관광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DMZ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내ㆍ외국인이 DMZ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SNS를 활용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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