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팻다운톡 신제품.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다어이트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식품업계에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깔라만시를 원재료로 한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팻다운톡' 신제품 '깔라만시맛'과 '애플맛' 2종을 출시했다.팻다운톡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고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스틱형 제품이다. 가볍게 털어 넣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어 지난해 6월 자몽맛 첫 출시 이후 매월 10% 이상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다.이번에 출시한 '깔라만시맛'은 제품의 주 타깃인 20~30대 여성들 사이에 열대 과일 계열과 과채류 베이스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깔라만시'는 시트러스 계열의 열대 과일로, 레몬처럼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비타민C를 레몬보다 약 30배 넘게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외에도 시네후린 성분이 들어가 지방 연소 및 분해 효과가 있다. 단맛이 없고 신맛과 쓴맛이 주를 이룬다. 칼로리도 낮아 주로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다.동아오츠카도 최근에 8년만에 오란씨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깔라만시를 선택했다. 1971년 발매된 오란씨는 동아제약이 청량음료 시장에 만든 첫 음료로 이번에 출시된 '오란씨 깔라만시'는 8번째 라인업이다. 오란씨 브랜드매니져 노광수 과장은 "오란씨 깔라만시는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2.5배가 담겨있으며, 시트러스 향의 향긋한 풍미와 산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드림은 '맛있는 깔라만시즙'을 선보였다. 보통 깔라만시는 원액을 물에 희석시키거나 꿀을 함께 넣어 먹어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네이처드림은 이 같은 불편사항을 제거하기 위해 베트남산 깔라만시 농축액과 더불어 파인애플, 자몽, 레몬 등의 농축액을 함께 배합해 제품을 만들었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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