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차가 쏘나타 뉴 라이즈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는 12일(현지시각) 열린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와 래핑 싼타페 전시차 등 18대 차량을 공개했다.쏘나타 뉴 라이즈는 주행성능, 안전 및 내구성, 편의사양 등 기술적인 모든 면에서 풀 체인지에 가깝게 변화했다. 든든한 승차감을 확보하고 응답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2.0 터보 차량의 경우 8단 변속기를 적용했다.이 밖에도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차선을 유지시켜 주는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등 최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쏘나타 뉴 라이즈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북미 한정)가 적용됐으며 북미의 경우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아마존 에코’ 기능을 사용하면 집 또는 아마존 기기가 있는 곳에서 차를 작동시킬 수 있다.현대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를 올 3분기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하며 중형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603㎡(약 48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3종 및 쏘나타 PHEV 등 친환경차 4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 승용차 10대, 싼타페, 투싼 등 RV 4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지난 뉴욕 모터쇼에서 ‘NFL 투싼 쇼카’를 전시한데 이어 올해는 NFL 로고와 각종 경기 사진으로 외장을 래핑한 ‘NFL 싼타페 쇼카’ 1대를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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