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늙은호박전

늙은호박전

▶재료 늙은호박 1/8개, 소금 약간, 밀가루 1/2컵, 식용유 적당량▶만들기

1. 늙은호박 1/8개는 씨를 털어내고 껍질을 벗기는데, 호박 속의 실 같은 것은 긁어버리지 말고 그대로 넣는다.<br /> <br /> tip) 껍질은 단단하여 껍질을 벗길 때에는 손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는데 자른 단면을 바닥에 눕혀 놓고 칼을 위에서 아래로 자르듯이 껍질을 벗긴다.

2. 손질한 늙은호박을 곱게 채썬다.<br /> <br /> tip) 늙은 호박은 단맛이 있어 타기 쉬우므로 가늘게 채썰어 전을 부쳐야 타지 않게 속까지 익는다.

3. 채썬 늙은 호박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절여 물기가 생기면 밀가루 1/2컵을 넣어 반죽한다.<br /> <br /> tip) 늙은호박의 단맛 성분 때문에 부침가루를 넣으면 짠맛이 아주 강하게 느껴지니 일반 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호박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br /> <br /> tip) 호박은 굵게 채썰어 부치면 속은 잘 익지 않고 겉은 타기 쉽다. 얇게 채썰어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볶는 것이 좋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