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신선식품 스타트업 '헬로네이처' 인수…'11번가와 연계'

지분 100% 인수…자회사로 편입, 독립 운영11번가 신석식품 카테고리 전문성 강화

헬로네이처 로고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온라인 전자상거래 서비스 '11번가'를 운영하는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신선식품 판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친환경 식품 온라인 판매 전문 기업인 헬로네이처(대표 박병열 www.hellonature.net)를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SK플래닛은 헬로네이처 지분 100% 인수 계약을 13일 체결하고, 독립적인 자회사로 편입해 성장성 가속화 및 신선식품 영역에서의 양사 서비스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헬로네이처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24시간 내 수도권 지역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지난 2012년 서비스 런칭 후 가입자 20여 만명, 제휴 생산 네트워크 1000여 개, 최근 1년 매출 성장률 350% 등을 기록하고 있다.헬로네이처는 50여 명으로 구성된 신선식품 유통 및 물류 전문가 등이 검증된 생산자 네트워크를 확보해 채소, 과일, 정육, 양곡, 수산 등 친환경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왔다.이 회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활동과 신속한 새벽 배송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어 왔다고 강조했다.SK플래닛은 "헬로네이처 인수로 오픈마켓의 범위를 뛰어넘는 플랫폼 확장을 추구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커머스 경험의 환경을 제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 사업자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SK플래닛은 앞으로 헬로네이처를 11번가와 연계해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럽, OK캐쉬백 등을 접목해 결제 편의성 제공 및 크로스(Cross) 마케팅 기회 확대 등의 시너지를 함께 도모한다는 방침이다.헬로네이처는 SK플래닛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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