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동대문구 민원실
간편 창구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별도의 신청서 없이 발급 가능한 본인 서류 발급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위에 관한 민원으로 구청에 방문한 사람은 1인 1종에 한해 번호표를 뽑을 필요 없이 9번 창구에서 빠른 처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동대문구는 민원 1회 방문 창구, 장애인 OK창구 등 구청을 내방하는 다양한 민원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간편 창구 운영은 구민의 요구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더 빠르고 편리한 민원 처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능동적으로 발전하는 행정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