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물 공급망 벤치마킹
(왼쪽부터) 안토니 스넬런 주한 네덜란드 왕립 대사관 농무참사관, 알드릭 흐헤르펠트 네덜란드 농업&자연 담당이사, 마르테인 반 담 네덜란드 농업장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NS홈쇼핑은 마르테인 반 담 네덜란드 농업장관이 28일 경기도 판교 NS홈쇼핑을 방문, ‘TV홈쇼핑을 통한 식품 판매’ 현장을 둘러봤다고 29일 밝혔다. 마르코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함께 지난 26일 경제사절단으로 방한한 마르테인 반 담 장관은 식품전문 홈쇼핑인 NS홈쇼핑과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한 축을 이끌어가고 있는 하림그룹에 대한 관심으로 이번 방문을 요청했다.마르테인 반 담 장관은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과 양국의 농식품산업의 발전 및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네덜란드 농축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NS홈쇼핑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싶다고 밝혔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농업 선진국인 네덜란드에서도 NS홈쇼핑을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과 농가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일군다는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NS홈쇼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네덜란드 TV홈쇼핑은 10여개 채널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약 1억8000만 유로(2006년 기준)다. 2003년부터 홈쇼핑 시장이 매년 15% 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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